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어디? ‘강원댕댕여지도’ 출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어디? ‘강원댕댕여지도’ 출범

    반려동물 동반 관광 정보 플랫폼 '강원댕댕여지도'
    도관광재단, 반려동물 여행 관련 콘텐츠 확대 계획
    춘천 반려산업 관련 공간 다수 입지, 여행지로 최적

    • 입력 2021.09.13 00:01
    • 수정 2021.09.15 00:02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이 출범했다. 플랫폼은 춘천 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관광체험 시설과 숙박·외식 공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강원도관광재단은 강원지역 반려동물 동반 관광 여행지 정보를 한데 모은 ‘강원댕댕여지도’ 홈페이지(dangdangmap.net)를 오픈했다.

    도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와 체험 활동 공간, 동물병원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취합한 플랫폼이다. PC와 모바일 반응형 웹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강원도관광재단이 제공하는 ‘강원댕댕여지도’. (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제공하는 ‘강원댕댕여지도’. (사진=강원도관광재단)

    ▶춘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최적지
    춘천지역 반려동물 관광지, 체험공간으로는 공지천 공원, 김유정 문학촌, 강촌 레일바이크, 남이섬, 강아지숲 테마파크, 의암호 킹카누 등이 소개됐다.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이 가능한 시설은 쏠리오, 노아스펜션, 정관루, 해피리버펜션, 아름다운집, 리버윅펜션, 하늘풍경펜션, 강촌잠빌펜션 등으로 주로 남산면에 집중해있다. 동면에 위치한 수한예 역시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

    춘천에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다양한 외식 공간이 있다. 공간은 닭갈빗집부터 카페까지 다양하다.

    소양강댐이 근처에 있어 대표 근교 여행지로 손꼽히는 신북읍에는 감자빵으로 유명한 ‘감자밭’, 신세계춘천정통닭갈비, 파머스가든 등이 영업 중이다.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는 △멋갤러리카페 △예와생스튜디오카페 △카페멜버른 △카페나스 △단우물카페 △유기농카페 △신북커피 △카페너니 △와이어드커피 △발바닥 애견카페 △서면카페 △솔길따라 △초이랑 △어반그린 △사농동334 △카페캐빈 등이다. 

     

    놀이터 시설을 갖춘 춘천의 반려동물 동반 카페. (사진=이정욱 기자)
    놀이터 시설을 갖춘 춘천의 반려동물 동반 카페. (사진=이정욱 기자)

    동면 인디언독에서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캠핑, 바비큐 체험이 가능하다. 샘토명물닭갈비와 하루숯불생고기 등에서는 동반 식사도 할 수 있다. 전국 와인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세계주류마켓은 외부에 반려견 놀이터를 갖췄다.

    운교동 쿠키멍스터는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을 지향, 강아지 수제 음식을 전문으로 한다. 석사동 도그스테이블은 애견 운동장과 호텔, 유치원, 놀이방 등을 갖췄다. 동산면 커멍커멍은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있는 애견카페다.

    ▶반려동물 관련 관광산업 선도
    강원도관광재단은 올해 5월 강원도수의사회와 협업을 포함, 반려동물 행동 교정가, 관광학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정보 수집에 대한 기준을 정하고 정보를 구축했다. 반려동물과의 추천 여행코스와 테마 별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또 직접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나만의 여행코스 등 동반 여행 초심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원지역 반려동물 동반 관광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강원댕댕여지도. (사진=
    강원지역 반려동물 동반 관광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강원댕댕여지도. (사진=강원도관광재단)

    플랫폼은 반려견을 키우기 전 알아야 할 상식과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법, 동물 등록제 캠페인 안내 등 반려 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강원도관광재단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에티켓 캠페인과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최동석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장은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강원댕댕여지도를 기획했다”며 “강원지역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천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