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춘천서 민생 확보…시장서 '달걀 봉변'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낙연, 춘천서 민생 확보…시장서 '달걀 봉변'

    레고랜드 반대 단체서 투척
    건설사업 허가에 불만 추정

    • 입력 2021.03.05 18:25
    • 수정 2021.05.12 11:05
    • 기자명 김준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춘천중앙시장을 방문, 상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춘천중앙시장을 방문, 상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박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5일 ITX 청춘열차를 타고 춘천을 방문, 민심 탐방 행보를 벌였다.

    이날 이 대표는 육림고개를 찾아 상권르네상스사업과 도시재생사업 관련 브리핑을 받고, 청년몰을 방문해 청년 창업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표는 청년상인회장에게 "다른 곳과 다른 춘천만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며 "변화를 감행하고 새로운 걸 찾는 경향이 강한 청년의 강점을 살려 육림고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이어 춘천 중앙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을 위로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춘천중앙시장을 방문, 민심탐방을 하는 과정에서 레고랜드 건립 단체가 계란을 투척하는 등 소란을 벌였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춘천중앙시장을 방문, 민심을 탐방하는 과정에서 레고랜드 건립 반대 단체가 계란을 투척해 소동이 났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 대표가 중앙시장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레고랜드 건립 반대 단체가 이 대표를 향해 계란을 던지는 돌발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들은 레고랜드 건설사업 관련 허가를 내준 것에 대한 항의의 의미로 이런 일을 벌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과정을 목격한 한 시장 상인은 "아무리 미워도 춘천에 온 손님에게 그러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중앙시장 방문을 끝으로 국회 일정 등을 위해 서울로 돌아갔다.

    [윤왕근·김준엽 기자]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