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식빵 레시피
상태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식빵 레시피
  • 객원기자
  • 댓글 0
  • 승인 2021.02.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이 일상이 되면서 홈쿡(Home Cook)이 유행하고 있다. 홈쿡이 발 빠르게 유행할 수 있었던 것은 에어프라이어 보급 덕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로나19 이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레시피는 우후죽순 쏟아져 나왔고 집에서 만들기 어려웠던 요리도 집에서 뚝딱 만들 수 있게 됐다. 특히 빵순이, 빵돌이를 위한 식빵 레시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으로 자취생들의 아침을 책임졌던 식빵을 활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식빵 레시피를 알아보자.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1. 캐러멜 식빵

달콤함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캐러멜! 영화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캐러멜 팝콘의 맛을 식빵으로 재현할 수 있다. 먼저 식빵과 우유, 설탕, 버터가 필요하다. 식빵을 깍둑썰기로 자른 후 에어프라이어에 10분간 돌린 후 꺼낸다. 이어 프라이팬에 설탕과 물 3큰술을 넣고 졸인다. 잘 졸여지면 우유와 버터를 넣은 뒤 약불에서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저어준다.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을 넣고 섞으면 캐러멜 식빵이 완성된다. 넓은 쟁반에 식빵을 쏟은 뒤 서늘한 곳에서 천천히 식히면 영화관 팝콘 부럽지 않은 간식이 된다.

2. 식빵 핫도그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핫도그도 식빵을 활용해 만들 수 있다. 식빵과 계란, 소시지만 있으면 된다. 테두리를 자른 식빵을 밀대로 얇게 민다. 얇게 펴진 식빵 표면에 소시지를 올리고 계란물을 바른다. 이때 빵 전면에 계란물을 골고루 발라야 소시지를 말 때 빵이 찢어지지 않는다. 소시지를 감싼 식빵을 에어프라이어에 160도로 10분 정도 돌린다.  계란물을 바른 안쪽이 잘 익었는지 체크하며 시간을 맞추면 완성이다.

3. 식빵 러스크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식빵 테두리를 활용해 식빵 러스크를 만들면 훌륭한 간식이 된다. 식빵과 버터, 설탕만 있으면 된다. 우선 한입에 먹기 적당한 크기로 식빵 테두리를 자른다. 전자레인지 등으로 녹인 버터를 식빵에 적신 뒤 설탕을 뿌린다. 마찬가지로 에어프라이어 180도 온도에 10분간 돌리면 완성된다.

4. 마늘빵

예로부터 단골 식재료로 쓰이는 마늘빵은 주로 바게트빵으로 만들어진다.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마늘향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마늘빵을 식빵과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금방 만들 수 있다. 먼저 식빵, 다진마늘, 버터, 마요네즈, 꿀, 파슬리 가루를 준비해야 한다. 그 다음 식빵을 4등분 해 녹인 버터를 다진 마늘과 마요네즈, 꿀, 파슬리 가루를 넣고 섞는다. 잘라낸 식빵 위에 만들어 둔 소스를 골고루 바른 뒤 에어프라이어에 160도로 10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된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