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오케스트라 무료공연” 자치활성화 지원 추진
상태바
“아파트에서 오케스트라 무료공연” 자치활성화 지원 추진
  • 배상철 기자
  • 댓글 1
  • 승인 2021.02.19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의 한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 (사진=MS투데이)
춘천의 한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 (사진=MS투데이)

“아파트 도서관을 연습 장소가 필요한 오케스트라에 빌려주는 대신 무료 공연을 통해 입주민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입주자대표회의의 승인을 받아 단지 내 공간을 이용해 공동육아방을 만들었습니다. 입주민이 모여 이용시간과 프로그램 등 계획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입주민 사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는 한편 공동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자치 활성화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는 아파트 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공고했다.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갈등이나 층간소음, 단지 내 흡연 문제를 입주민이 함께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나가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다만 일방적‧수혜적인 복지사업, 특정 정당이나 후보를 지지하거나 종교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은 제외된다. 직업훈련, 자격증 취득 등 일반강좌 운영, 단순 친목회 또는 영리 목적의 사적인 모임도 지원 대상이 아니다.

센터는 3월26일까지 춘천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뒤 아파트 10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주권위원회 참여분과가 기본요건, 사업 신청과정, 실행 의지, 사업의 적정성, 자원발굴‧연계 등을 심사해 결과를 발표한다.

선정된 아파트는 최대 700만원을 지원하고 사전 컨설팅, 맞춤형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아파트 자치에 한발 다가서길 희망한다”며 “아파트 구성원이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행복한 주거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상철 기자 bsc@m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원 2021-02-21 11:55:21
한자리에모여?
5명도 가족도 모이면안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