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원FC 전용구장 건립 추진 부지 '근화동 하수처리장' 낙점
상태바
춘천시, 강원FC 전용구장 건립 추진 부지 '근화동 하수처리장' 낙점
  • 윤왕근 기자
  • 댓글 0
  • 승인 2021.02.17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강원도축구전용구장 예정부지.(사진=춘천시 제공)
춘천시 강원도축구전용구장 예정부지.(사진=춘천시 제공)

춘천시가 강원FC 축구전용구장 유치를 공식화한 가운데 근화동 하수종말처리장 유수지 일대를 구장 부지 최적지로 점찍고 용역을 추진하는 등 구장 건립을 본격화 하고 있다.

16일 춘천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부터 강원연구원을 통해 '강원도 축구전용구장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용역은 강원도 축구전용구장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기 위해 건립타당성 분석과 기본구상안을 수립, 개발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용역이 진행 중인 가운데 시는 근화동 678번지 하수종말처리장 유수지 일대와 보조축구경기장(증축) 2곳 등을 후보지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장은 연면적 2만912㎡에 1만1000석 규모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 경우 53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또 보조축구경기장을 1만1000석 규모로 증축할 때는 24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봤다. 종합운동장을 리모델링 가변형 좌석 1만1000석을 설치할 경우에는 97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이 같은 안을 담은 용역 결과를 토대로 전용구장 건립 관련 18개 시군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시는 강원FC 전용구장 유치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강릉, 원주 등과 치열한 접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빠른 시기 시민 차원의 붐업 캠페인에 나설 계획이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이날 출입기자 간담회를 통해 "지역 체육인 등과 함께 힘을 모아 본격적인 전용구장 유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윤왕근 기자 wgjh6548@m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