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으면서 살 빼는! 아침 식사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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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게 먹으면서 살 빼는! 아침 식사 습관
  •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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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1.02.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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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에서 깨어나 하루를 시작하며 우리 몸에 첫 끼니로 신선한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아침 식사. 출근, 등교 시간에 쫓겨 허겁지겁 먹거나 건너뛰기 십상이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잘 챙겨 먹는 게 좋다. 물론 고칼로리 음식을 아침부터 폭풍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다. 맛있게 먹으면서 살까지 뺄 수 있는 아침 식사 메뉴와 습관을 살펴보자.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 물 한 잔으로 가볍게 시작

먼저 아침에 일어나 식사하기 전 물 한 컵을 가볍게 마시면 좋다. 밤새 부족했던 수분이 공급되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영국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 물을 마신 사람들은 약 3개월 후 체중이 평균 1.3kg 줄었다. 식단을 바꾸지 않고 물만 마셨는데 일어난 변화다.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는 게 쉽지 않은 사람들은 과일 향이 나는 디톡스 워터를 마셔도 좋다.

▶ 커피는 무조건 블랙

물 없이는 살아도 커피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말하는 커피족이 있다. 그들은 잠에서 덜 깬 뇌를 깨우기 위해 커피를 찾는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위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간단한 간식을 곁들이는 것이 좋다. 또 모닝커피는 무조건 블랙으로 마셔야 한다. 부드러운 크림과 달콤한 설탕을 듬뿍 넣는 순간 칼로리 폭탄이 되기 때문. 라떼보다는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커피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겨보자.

▶ 샌드위치에 식빵 1장만

아침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샌드위치. 샌드위치를 만들 때 빵은 맨 아래에 깔 1장이면 충분하다. 식빵 위에 달걀을 올리고 토마토나 아보카도 같은 영양 가득한 채소, 과일 등을 곁들이면 맛은 좋고 열량은 낮은 저칼로리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 요구르트는 플레인으로

아침에 우유와 함께 가볍게 즐겨 먹는 요구르트는 딸기나 블루베리 등 과일이나 설탕이 듬뿍 들어간 것보다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로 골라보자. 처음에는 맛이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고 고소한 맛에 빠지게 된다.

▶ 식사는 앉아서

음식을 먹을 때는 차분히 앉아서 먹는 게 좋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서서 음식을 먹는 사람은 바로 다음 식사 때 30%가량 음식을 더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사람들은 그 당시 제대로 식사를 했다고 인식하지 못해 후에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아무리 바빠도 식사는 가급적 앉아서 하자.

/조선미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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