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학곡지구에 쏠린 눈…모아엘가, 이르면 4월 첫 분양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학곡지구에 쏠린 눈…모아엘가, 이르면 4월 첫 분양

    • 입력 2021.02.17 00:02
    • 수정 2021.05.12 11:01
    • 기자명 신관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동내면 학곡지구도시개발사업지. (사진=MS투데이 DB)
    춘천 동내면 학곡지구도시개발사업지. (사진=MS투데이 DB)

    올해 상반기로 연기됐던 춘천 학곡지구 모아엘가 아파트 단지에 대한 분양사업 일정이 이르면 오는 4월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16일 모아엘가 분양사 측 등에 따르면 학곡지구 모아엘가 아파트는 현재 학곡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춘천 동내면 학곡리 산 12번지 일원 공동주택용지에 1차와 2차 단지로 들어설 예정이다.

    지구 내 개발계획 구획상 'A1-2' 블럭에 782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지하 3층·지상 29층 규모의 임대아파트와 A1-3 블럭에 762가구가 입주할 수 있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의 분양아파트로 각각 건설될 예정이다.

    특히 분양대상 아파트의 분양일정이 이르면 오는 4월쯤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학곡지구 모아엘가 분양아파트에 대한 그간 분양일정이 당초계획대로 추진되지 못한데 이어 명확한 분양사업 일정이 발표되지 못하면서 일부 예비 수요층들이 불안한 시선을 보내는 등 '널뛰기'같은 분양 관심도를 나타냈다.

    지난해 10월 분양일정이 예정돼 있었으나, 지구 개발사업 단계 등 절차상의 이유로 아파트 분양시기가 올해 상반기로 연기되면서 분양시기가 특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아엘가 분양사 측은 내부 계획상 오는 4월 분양일정을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취재결과 확인됐다. 모아엘가 아파트 건설을 맡게 된 혜림건설이 이르면 오는 4월쯤 학곡지구 A1-3블록에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모아엘가 분양사 측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는 오는 4월쯤 학곡지구 모아엘가 아파트 분양사업 추진이 예정돼 있지만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며 "정확한 사업일정은 예정된 사안을 더 검토한 뒤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관호 기자 ctl79@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