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극단 설 특선연극 온라인 무료상영
상태바
강원도립극단 설 특선연극 온라인 무료상영
  • 신초롱 기자
  • 댓글 0
  • 승인 2021.02.10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연휴기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특선연극이 공개된다.

강원도립극단(예술감독 김혁수)은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연극 ‘월화-신극 달빛에 물들다’와 청소년 뮤지컬 ‘샤우팅! 꿈꾸는 청춘’ 공연 영상을 무료로 상영한다고 9일 밝혔다.

공연 영상은 10일 오후 1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강원도립극단 홈페이지에서 각 공연의 프로그램북을 내려받아 공연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다.

 

연극 ‘월화-신극 달빛에 물들다’ (사진=강원도립극단)
연극 ‘월화-신극 달빛에 물들다’ (사진=강원도립극단)

연극 ‘월화-신극 달빛에 물들다’(이하 월화)는 한국 최초의 여배우 ‘이월화’라는 실존 인물에 대한 팩션극으로 강원도립극단의 2019년 창작희곡공모 당선작이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영상은 지난해 6월 강릉아트센터에서 공연된 실황녹화본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총연출가인 양정웅 총괄디렉터의 드라마틱한 감각과 섬세하고 감성적인 이치민 연출이 만나 당대의 대표 아이콘 이월화의 삶을 재조명했다. 1920년대 개화기 시대를 그대로 옮긴 듯한 무대와 영상디자인, 가야금 싱어송라이터 이정표 음악감독의 가야금 라이브 연주와 특유한 창법의 만요는 극의 몰입을 더한다.

연극 ‘월화’는 대한민국 연극의 중심인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2018~2019 연속으로 공연됐다.

청소년 뮤지컬 ‘샤우팅’은 강원연극협회와 최초로 협업한 작품으로 춘천 출신 연극배우 겸 연출가인 변유정 연출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출연 배우들도 강원도 출신이거나 강원도에서 활동하는 배우들이다. 무료 상여되는 공연은 지난해 12월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 실황녹화본이다.

 

(사진=강원도립극단)
청소년 뮤지컬 ‘샤우팅! 꿈꾸는 청춘’ (사진=강원도립극단)

‘샤우팅’은 강원금병공연예술고를 배경으로 저마다 상처를 안고 있는 뮤지컬과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꿈을 뮤지컬로 그려냈다. ‘명품넘버릴레이’로 강원도립극단 유튜브에 선공개된 ‘샤우팅’의 넘버들에 대한 열화와 같은 성원에 전체 공연을 공개하기로 했다. 

김혁수 예술감독은 “안전한 설 연휴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설특선연극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강원도립극단 웰메이드 작품으로 채워드리겠다”고 밝혔다.

[신초롱 기자 rong@m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