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법원장에 성지용 춘천지방법원장 임명
상태바
서울중앙지법원장에 성지용 춘천지방법원장 임명
  • 윤왕근 기자
  • 댓글 0
  • 승인 2021.01.28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법원장에 임명된 성지용 춘천지법원장.
서울중앙지법원장에 임명된 성지용 춘천지법원장.

서울중앙지법원장에 성지용(57·사진) 춘천지방법원장이 임명됐다.

대법원은 28일 이 같은 내용의 고등법원 부장판사급 고위 법관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최근 민중기 법원장이 사의를 표명, 공석이 된 서울중아지법원장에 성지용 현 춘천지법원장이 보임됐다.

춘천 출신인 성 법원장은 춘천고와 서울대 사법학과를 졸업했다. 제28회 사법시험에 합격하면서 법복을 입었다.

이후 창원지법 판사를 거쳐 인천지법 판사, 사법연수원 교수, 서울고법 판사, 대전지법 수석 부장판사, 대법원 사법부 블랙리스트 추가조사위원, 서울고법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날 인사로 서울고등법원장에 김광태 대전고등법원장이, 초대 개방형 윤리감사관에는 이준 변호사가 내정됐다. 법원행정처 차장에는 김형두(19기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법원행정처 기획조정실장에는 박영재(22기)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전보됐다.

이번 인사에서는 법원장 후보 추천제가 확대되면서 총 7개 법원에서 소속 법관의 추천에 따라 법원장이 보임됐다. 이에 따라 서울회생법원장은 서경환(21기) 서울회생법원 수석부장판사, 서울남부지법원장에는 김용철(25기) 남부지법 부장판사가 임명됐다. 김한성(24기) 서울북부지법 수석부장판사는 북부지방법원장으로, 김형훈(25기) 의정부지법 수석부장판사는 의정부지방법원장에 올랐다. 황영수(23기) 대구지법 부장판사와 전상훈(22기) 부산지법 수석부장판사도 각각 대구지방법원장과 부산지방법원장에 보임됐다.

[윤왕근 기자 wgjh6548@m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