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지친 눈을 지켜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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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지친 눈을 지켜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은?
  •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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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1.01.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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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와 스마트폰은 편리한 쓰임만큼이나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장 애정하는 생활필수품이 됐다. 그러다 보니 장시간에 걸친 사용으로 눈 건강에 적신호를 느끼고 있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PC와 스마트폰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여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럴 수 없다면 눈 건강에 좋은 천연 음식들을 먹어 필요한 영양을 채워주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각종 안구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눈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깻잎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깻잎은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이다. 루테인은 황반의 구성 성분 중 하나다. 황반이란 눈의 초점이 맺히는 지점으로 시력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다. 나이가 들수록 황반의 루테인 성분이 줄어들기 때문에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깻잎에 루테인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눈 건강에 유익한 음식으로 손에 꼽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블루베리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며 눈이 피곤하지 않도록 만들어 준다. 특히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C는 항산화 영양소인데 블루베리에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다고 하니 기억하도록 하자.

연어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메가3는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 시킴으로서 면역체계를 강화 시켜주는 역할을 해 각종 안구질환으로부터 보호를 해주고 질환의 속도를 늦춰준다.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 완화와 시력 개선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니 꼭 기억할 눈 건강식품 중 하나다. 

결명자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눈 건강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자주 활용되는 결명자는 백내장과 녹내장, 야맹증 등 시신경 질환을 예방할 뿐 아니라 고혈압도 완화해준다. 볶아서 가루를 내 차처럼 장기간 복용하면 안구 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다.

시금치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녹황색 채소의 대표적인 시금치는 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끼치기로 유명하다.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는 비타민A가 반드시 필요한데 시금치에는 다른 채소와 비교가 불허할 정도로 많이 함우돼 있다. 시금치에는 루테인 함량도 높다. 그러나 시금치를 가열하는 시간이 길수록 루테인 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살짝 데쳐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김민진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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