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밥만 먹기엔 지겹고 바쁜 회사생활로 밥을 준비하는 것도 힘들 때가 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지면서 외식을 하는 것까지 부담스러운 요즘이다. 이 때문에 음식 포장이나 배달이 급증하고 있고 사람들이 식사 대용으로 빠르게 먹을 수 있는 핫도그, 샌드위치 등 패스트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주목받고 있는 핫도그 맛집이 있다. 춘천 만천리에 있는 ‘미트바스켓’ 이다.
‘미트바스켓’은 핫도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시지와 고기, 음료까지 판매하는 춘천 최초의 정육 카페다. 식단 조절을 하는 ‘다이어터’에게 인기 있는 닭가슴살과 소시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함박스테이크,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바비큐 등 없는 것이 없다.
또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마스와규세트’, ‘수능돼지고기세트’, ‘미트샐러드밀키트’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재치있고 알찬 구성 내놓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음식을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에만 판매한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가는 정육 카페다. 또 오픈 주방으로 돼 있어 조리과정이 한 눈에 보여 더욱 믿음직스럽다.
이곳의 메뉴는 커피, 음료, 식사류로 나뉜다. 식사류로 ‘오리지널핫도그’, ‘불고기핫도그’, ‘미트샐러드’, ‘소시지볶음’이 있다. 방문 당시 포장한 메뉴는 청양소시지가 들어간 불고기핫도그다. 핫도그 종류와 더불어 소시지 종류까지 선택할 수 있다. 돈불소시지와 청양소시지 2개 중에서 고르면 된다.
핫도그 가격은 3500~4000원으로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 주문 즉시 바로 조리해주는 시스템이어서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하다. 따라서 대량으로 주문하거나 빠르게 구매해야 하는 경우 미리 전화 주문,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문한 불고기핫도그를 받으니 생각보다 큰 소시지가 들어가 있어 놀랐다. 핫도그 위에 불고기 토핑이 한가득 올라가 있어 넉넉한 인심도 느낄 수 있었다. 핫도그를 맛보니 여러 야채가 씹혀 돼지고기의 느끼한 맛을 단백하게 잡아주는 듯했다. 핫도그의 크기가 크고 속에 들어간 재료들이 푸짐해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졌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잠잠해지고 외식이 자유로워지는 때가 온다면 카페 내부에서 핫도그와 커피를 함께 즐겨도 좋을 것이다. 채광이 잘 되는 통유리에 푸릇한 식물들로 인테리어가 돼 있는 따뜻한 실내공간이 마련돼 있으니 말이다.
이곳은 정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자와 유기농 음료 등 구경할만한 식재료가 많다. 볼거리도 많고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푸짐한 핫도그를 맛볼 수 있는 ‘미트바스켓’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차송미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