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현실과 초현실의 만남 '메타버스' 시대 온다
상태바
[춘천]현실과 초현실의 만남 '메타버스' 시대 온다
  • 오세현
  • 승인 2020.11.20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민일보 주관 '메타버스 시대…' 특강
강원정보문화진흥원 27일 개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을 소통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춘천시,강원정보문화진흥원,강원콘텐츠코리아랩이 주최하고 강원도민일보가 주관하는 김상균 강원대 교수의 콘텐츠 특강 '메타버스(Metaverse) 시대,우리는 게임에서 살아간다'가 오는 27일 오후 2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아니마떼끄에서 열린다.선착순 50명이 대상이며 참가비는 없다.신청은 강원콘텐츠코리아랩(gwckl.kr)에서 가능하다.

이날 강의에서 김상균 강원대 교수는 메타버스의 개념,등장 배경,성장 방향,문화와 상업적 가치에 대해 소개한다.메타버스는 차세대 소통 수단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분야다.BTS는 신곡 뮤직비디오를 포트나이트 게임 속에서 발표했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는 동물의 숲 게임 안에서 자신의 선거 캠프를 차리고 유권자들과 만났다.

김상균 강원대 교수는 "세계적인 그래픽 카드기업 엔비디아는 '미래는 메타버스 시대'라고 선언했다"며 "게임과 콘텐츠 산업,온라인 기반 뉴미디어에 관심있는 전문 제작자와 예비 창업자,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상균 강원대 교수는 플레이더월드 고문,게임문화재단 이사,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자문교수,삼성인력개발원 자문교수,강원도인재개발원 자문교수,삼성청년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자문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세현 tpgus@kad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