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수제버거' 맛집 BEST 3!
상태바
춘천 '수제버거' 맛집 BEST 3!
  • 객원기자
  • 댓글 0
  • 승인 2020.11.1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등 다양한 햄버거 브랜드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프렌차이즈와는 다른 매력으로 주목받는 수제버거 맛집이 있다. 고급 요리에 버금가는 비주얼을 자랑하며 패스트푸드에서 느낄 수 없는 촉촉한 패티와 쫄깃한 번, 싱싱한 야채의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 입 베어 물자마자 두 눈이 휘둥그레지는 춘천 수제버거 맛집을 소개한다.

1. 라모스버거

 

(사진=라모스버거)

춘천시 삼천동에 있는 라모스버거는 춘천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1969년부터 시작해 50년 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라모스버거는 미군 부대에서 햄버거 만드는 방법을 배워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수제버거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메뉴로 수제치즈버거, 블루베리버거, 아보카도버거 등 다채로운 수제버거가 있고 대표적인 인기 메뉴는 나고야버거, 뉴욕치즈의여신버거가 있다. 이처럼 라모스버거의 수제버거는 독특한 이름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빵, 패티, 소스 모두 수제로 만들어 풍미가 넘친다. 햄버거 빵은 잡곡 가루와 분유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2. 진아하우스

 

(사진=한국관광공사)

춘천시 소양동의 숨은 맛집으로 유명한 진아하우스는 4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수제버거 가게다. 옛날식 햄버거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미군 부대 철거 이전에 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곳이다. 진아하우스가 이토록 큰 인기를 끈 이유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평범한 재료를 활용해 저렴한 가격을 고수하면서도 최상의 맛을 냈기 때문이다. 진아하우스의 수제버거에는 고기패티, 양배추, 달걀, 치즈, 케첩 등이 조화롭게 들어가 있다. 그 밖에 인기를 얻고 있는 짬뽕라면, 치즈라면과 수제버거를 함께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1끼를 완성할 수 있다.

3. 버거스튜디오

 

(사진=버거스튜디오)

춘천시 교동에 있는 버거스튜디오는 힙한 감각이 돋보이는 매장 인테리어로 젊은 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버거스튜디오는 100% 소고기로 만든 냉장 패티와 색소,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은 수제피클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제버거를 선보이고 있다. 버거스튜디오의 수제 버거는 일반 프렌차이즈 햄버거와 달리 잡곡번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신선한 야채를 사용해 더욱 풍부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 코로나19로 인해 현재는 배달 서비스만 운영하고 있다. 춘천에 거주하고 있다면 간편한 1끼 식사로 버거스튜디오의 수제버거를 택해보자.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