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피자 브랜드’ 추천
상태바
가성비 갑 ‘피자 브랜드’ 추천
  • 객원기자
  • 승인 2020.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식계 양대산맥으로 손꼽히는 치킨과 피자. 그 중 쫄깃한 도우에 부드럽게 늘어나는 치즈, 그 위에 각종 토핑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피자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출출한 오후에 가볍게 간식 또는 식사 대용으로, 야심한 밤에 야식으로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자는 왠지 모르게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난다.

당신이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는 어디인가? 최근 중소형 피자 브랜드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대부분 사람들이 선호했던 피자헛, 도미노, 미스터 피자 일명 ‘국내 빅3 피자’가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중소형 피자 브랜드에 흔들리고 있다. 이 가격에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푸짐한 토핑과 특색 있는 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버린 가성비 피자 브랜드를 알아보자!

1. 반올림피자샵

 

(사진=반올림피자샵)
(사진=반올림피자샵)

화제 유튜브 채널 ‘네고왕’을 통해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반올림피자샵은 국민 개그우먼 박나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반올림피자샵은 네고왕을 통해 큰 화제를 모으기 이전에도 가성비 피자 브랜드로 손꼽혔던 곳 중 하나다. 반올림피자샵 베스트 메뉴는 ‘포텐피자’로 부드러운 감자와 치즈가 골고루 들어간 치즈 후라이, 달콤한 수제고구마, 짭짤한 통마늘 불고기, 매콤한 핫치킨 쉬림프로 구성돼 있으며 네 가지 맛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포텐피자로 불리고 있다.

메뉴는 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더욱 저렴하게 피자를 먹을 수 있다. 반올림피자샵의 또 다른 인기 포인트는 갈릭 소스와 피클이다. 생마늘을 갈아 만든 갈릭소스는 피자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매장에서 직접 담근 수제 피클은 남다른 아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곳의 피자맛은 지속적으로 반올림되고 있는 중이다.

2. 청년피자

 

(사진=청년피자)
(사진=청년피자)

소비자, 가맹점, 가맹본부 모두가 아울러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탄생하게 된 청년피자는 브랜드 런칭 3년만에 전국 200호점을 돌파하면서 인기 피자 브랜드로 성장했다.

여심을 사로잡는 맛깔스러운 피자 비주얼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었던 청년피자는 올해 인기 트로트 프로그램에 출연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임영웅을 피자 모델로 발탁했다.

최근에는 임영웅의 이름을 딴 ‘치즈히어로’를 출시,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청년피자의 인기 메뉴는 부드러운 웨지감자와 통삽겹, 피망 등이 골고루 들어간 진짜감자피자가 대표적이며 그 밖에 할라불고기, 치즈스테이크, 매드쉬림프 등이 있다. 청년피자는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고 시중에 없는 독특한 토핑 재료를 수제로 만들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피자 맛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 피자비토랩 

 

(사진=피자비토랩)
(사진=피자비토랩)

피자연구소라는 뜻을 가진 ‘피자비토랩’은 2014년 부산 다대포에서 두 청년의 아이디어가 만나 탄생했다. 동네 피자집을 시작으로 순식간에 매장수를 늘이며 급속 성장했다.

피자비토랩의 메뉴 가격은 1만원 후반에서 2만원 초반대로 구성돼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음식 문화 속 늘 새로운 피자를 제작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피자비토랩은 젊은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피자 비주얼과 넘칠 듯한 피자 토핑으로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독특한 피자 이름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알바의 실수피자’ ‘사장의 실수피자’ ‘날 밤 새우게 한 피자’ ‘고객의 실수’ 등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