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알못'을 '패피'로! '남성 패션 유튜버' 소개
상태바
'패알못'을 '패피'로! '남성 패션 유튜버' 소개
  • 객원기자
  • 승인 2020.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세는 유튜버! 요즘은 웬만한 연예인보다 인기 유튜버가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다. 지상파 방송국에서 너도나도 유명 유튜버를 섭외하려고 안달나는 현상에 이르렀으니 그 누가 반박할 수 있으랴. 대표적인 먹방부터 뷰티, 영화, 여행, 디자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유튜브. 그중에서도 ‘패알못’을 ‘패피’로 만들어주는 남성 패션을 다루는 패션 유튜버를 소개한다.

1. 핏더사이즈(FIT THE SIZE)

 

(사진='핏더사이즈'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핏더사이즈' 유튜브 영상 캡처)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핏더사이즈’는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이 특징이다. 핏더사이즈는 본인의 카페에 업로드된 회원들의 코디를 하나하나 분석해 장단점을 짚어준다. 또 가성비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던한 스타일보다 스트릿 패션을 주로 다루고 있다. 패션뿐 아니라 고민을 들어주는 ‘라디오사이즈’ 콘텐츠도 다루면서 구독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 반말로 진행하며 가끔 비속어도 등장하는 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반면 마니아층도 상당한 편이다. 구독자를 편하게 대하는 ‘동네 형’ 콘셉트가 핏더사이즈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다.

2. 깡스타일리스트

 

(사진='깡스타일리스트' SNS)

강의를 하는 듯한 정중한 존댓말로 패션 정보를 알려주는 ‘깡스타일리스트’. 그는 남자 연예인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굉장히 전문적인 패션 지식을 공유함과 동시에 구독자 개개인 취향을 고려해 패션을 지도해준다. 그 덕분인지 인기가 빠른 속도로 증가해 현재 56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속옷 차림으로 시작해 직접 옷을 입고 스타일링하는 콘텐츠는 현실적인 코디 팁을 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데일리룩을 다뤄 2030 남성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3. 코디메이커피로 

 

(사진='코디메이커피로'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코디메이커피로' 유튜브 영상 캡처)

담백한 보이스와 귀에 쏙쏙 박히는 발음으로 라디오 DJ 느낌을 풍기는 ‘코디메이커피로’. 그는 스트릿 패션을 주로 다루며 1020세대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성비 데일리룩 영상을 업로드한다. 패션스타일링 뿐 아니라 ‘옷, 신발 관리법’, ‘체형별 코디법’, ‘편집샵 추천’ 등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대부분의 영상이 10분을 넘지 않는 짧은 길이다.

4. 진진호

 

(사진='진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진진호' 유튜브 영상 캡처)

깔끔한 모노톤 계열의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미니멀룩’, ‘놈코어룩’ 스타일을 즐긴다면 패션 채널 ‘진진호’가 제격이다. 진진호는 이른바 ‘남친룩’의 정석이라 불리는 깔끔한 패션을 소개하는 동시에 미니멀한 코디법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유튜버다. ‘의류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등 알짜 정보도 제공해 구독자 신뢰도가 높다. 잔잔한 BGM과 차분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진진호는 패션에 문외한인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세한 패션 정보를 제공한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