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 방지, 영양 보충하는 '단백질쉐이크' 추천
상태바
근손실 방지, 영양 보충하는 '단백질쉐이크' 추천
  • 객원기자
  • 승인 2020.10.18 00:00
  • 댓글 0
  • 조회수 14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백질쉐이크’는 보통 운동하는 사람이나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만 먹는다는 편견이 있을 수 있다.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쉐이크는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된 우리의 식단에서 단백질 섭취를 높여 영양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단백질이 함유된 고기류와 달걀, 콩 등의 식품에 비해 물이나 우유, 두유에 타 먹기만 하면 되는 분말 형태기 때문에 섭취하기 쉬운 장점도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자체 지침에 따라 공공체육시설 및 사설체육시설이 폐쇄되면서 근손실이 두려워진 운동 마니아들이 산으로 향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등산로에 마련된 운동시설을 칭하는 ‘산스장’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다. 이처럼 실내외 운동이 제한됨에 따라 근손실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근육 생성과 균형잡힌 식단에 도움을 주고 맛까지 챙긴 단백질쉐이크 제품을 추천한다.

1.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사진=칼로바이 홈페이지)
(사진=칼로바이 홈페이지)

오스트리아에서 제조되는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바닐라향과 초코바나나맛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 퍼펙트 파워쉐이크보다 단맛, 끝맛, 목넘김이 좋도록 리뉴얼된 제품이다.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27.5g과 10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첨가돼 있어 근육 합성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外 3종

 

(사진=메일우유 홈페이지)
(사진=메일우유 홈페이지)

‘셀렉스’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단백질쉐이크 브랜드다. ‘매일우유’에서 개발한 식품으로 칼슘 성분도 첨가된 점이 특징이다. 개봉과 휴대가 간편하도록 팩 형태로 포장돼 있다. ‘오리지널’과 ‘로우슈거’ 2가지 맛으로 구성된 ‘매일 마시는 프로틴’을 비롯해 건강한 군것질을 할 수 있는 ‘매일 밀크 프로틴바’와 근육과 뼈를 위한 영양강화가 특징인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제품이 있다. 운동 후 음료처럼 섭취하는 ‘웨이 프로틴 파우더’는 복숭아맛과 초코맛이 있다. 
 
3. 닥터유 ‘단백질 드링크’

 

(사진=오리온 홈페이지)
(사진=오리온 홈페이지)

걸쭉한 단백질쉐이크를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닥터유의 단백질 음료를 추천한다.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이 함유된 닥터유의 ‘단백질 드링크’는 초코맛과 바나나맛이 있고 단백질쉐이크 특유의 비린 맛이 느껴지지 않아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간편히 섭취할 수 있으며 ‘1+1’, ‘2+1’ 행사를 자주 진행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김현경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