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데이트 코스, 춘천 공방 알아보기
상태바
색다른 데이트 코스, 춘천 공방 알아보기
  • 객원기자
  • 승인 2020.10.12 00:00
  • 댓글 0
  • 조회수 10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똑같은 데이트 코스가 지겹다면 공방 체험을 통해 색다른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가죽, 향수, 캔들 등 다양한 종류의 공방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춘천에 있는 공방에 대해 소개한다.

1. 효자동 작업실

 

(사진=효자동 작업실 블로그)
(사진=효자동 작업실 블로그)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가죽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춘천에 위치한 효자동 작업실을 방문해보자. 가죽 소품, 가죽 지갑, 핸드백 등 다양한 가죽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이곳의 가죽은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유해성을 최소화한 제품을 사용한다.

특히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이탈리아 베라펠레 협회의 인증을 받은 가죽으로 수업하며 이 가죽은 기성가죽보다 배는 비싼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 가죽에 대한 이해와 함께 기본적으로 공예에 필요한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가죽은 사용할수록 흔적이 남는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태닝이 진행되는 속도나 광택감 등 세세한 디테일이 달라진다. 효자동 작업실에서 나만의 가죽 아이템을 만들어보자.

2. 연작업실

 

(사진=연작업실 인스타그램)
(사진=연작업실 인스타그램)

셀프 인테리어족이 늘어남에 따라 인테리어와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화이트, 우드 조합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내추럴하면서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욱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마크라메’다. 마크라메는 서양식 매듭공예로 굵은 실이나 가는 끈을 손으로 엮어 장식품이나 실용품을 만드는 수예 제품의 일종이다.

마크라메를 비롯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싶다면 춘천시 낙원동에 위치한 연작업실을 방문해보자. 이곳은 마크라메 공방과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드 바스켓, 썬캐처, 마크라메 네트백 등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3. 노이공방

 

(사진=노이공방)
(사진=노이공방)

춘천 핫플레이스 육림고개에 위치한 노이공방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주얼리를 갖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곳은 이미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중 한 곳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커플의 사랑의 증표인 커플링, 친구와 우정을 기념할 수 있는 우정링을 제작할 수 있다. 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얼리 전문가와 함께 제대로 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노이공방에서 나만의 주얼리를 만들어보자.

공방으로 들어서면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여유롭고 편안하게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반지를 제작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그린 후 손가락 사이즈를 측정해 직접 도구를 사용해 반지를 만들면 된다. 함께 만드는 것에 의미를 두는 것이 더욱 특별한 노이공방은 언제나 인기만점이다. 

4. 나의향수

 

(사진=나의향수)
(사진=나의향수)

시중에 판매하는 향수가 아닌, 나만의 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춘천 운교동에 위치한 나의향수에서 향수를 만들어보자. 평범한 일상이 조금은 특별해지는 이곳, 나의 향수는 실제 브랜드 향수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으며 몇십 가지의 향을 맡으며 본인의 취향에 맞는 향을 조합하고 시향하는 과정을 거쳐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

연인과 함께 향수를 만들며 서로의 취향을 알아보는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함께 있는 시간이 향긋함으로 가득 채워질 것이다. 현재 향수 클래스는 한 타임에 한 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오혜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