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터뷰 (3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전체 소상공인 로컬푸드 크리에이터 핫피플 로스터리 카페 춘천&피플 CEO 인터뷰 [출향 CEO 인터뷰] 3.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출향 CEO 인터뷰] 3.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AI·빅데이터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이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대비 두자릿수의 성장을 기록, 창립 이래 최대 성적을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90년 10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라는 생소한 아이템으로 위세아이텍을 설립한 김종현 대표는 몇 번의 위기를 극복하고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 개인화 학습, 시각화 등 사업영역을 넓히며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있다.춘천고등학교(1976년 졸업)를 거쳐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김 대표는 대림산업, 카이스트 올림픽 경기운영시스템 개발 연구원, IT컨설 CEO 인터뷰 | 신초롱 기자 | 2021-02-25 [출향 CEO 인터뷰] 2. '비플라이소프트' 임경환 대표 [출향 CEO 인터뷰] 2. '비플라이소프트' 임경환 대표 "언론사도 회사야. 회사가 돈을 벌어야 월급을 받고, 월급을 받아야 일을 할 거 아니야".(언론사를 배경으로 한 지난 6일 종영된 JTBC 드라마 '허쉬'에 등장하는 극중 매일한국 사회부 차장 양윤경 기자의 대사 중 한 부분)뉴스를 생산하는 기자들이 소속돼 있는 신문사, 방송사 등 상당수 언론사는 광고주와 거리를 둘 수 없는 관계를 유지하면서 사업을 영위한다. 헌법상 언론의 자유가 보장될 만큼 공적 기능이 큰 언론사라도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라는 점에 늘 수익에 관심을 둘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문제는 기사생산과 광고수주가 별개 CEO 인터뷰 | 신관호 기자 | 2021-02-18 [출향 CEO 인터뷰] 1. ‘인포벨’ 심범섭 대표 [출향 CEO 인터뷰] 1. ‘인포벨’ 심범섭 대표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상품의 정보를 자세히 설명하며 짧게는 2~3분, 길게는 10분 이상 내보내는 광고를 접할 때가 있다. 이는 TV 광고 방식의 한 종류인 ‘인포머셜’로 정보(information)와 광고(commercial)를 합쳐 만든 용어다. 뜻풀이 그대로 상품의 특성이나 장점 등의 정보를 긴 시간 동안 자세히 전달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극대화시키는 광고다. 누구나 한번쯤은 봤을 이순재 배우가 출연해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고 말하는 보험 광고, 무엇이든 다 자른다는 장미문양이 새겨진 칼 광고 등이 인포머셜의 대표적 CEO 인터뷰 | 서충식 기자 | 2021-02-04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