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젠더리스 패션, 슈트 코디 알아보기!
상태바
가을 젠더리스 패션, 슈트 코디 알아보기!
  • 객원기자
  • 승인 2020.09.16 00:00
  • 댓글 0
  • 조회수 19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을 구별하지 않는 젠더리스(genderless) 패션이 떠오르면서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슈트가 여성들 사이에서도 잇 아이템이 됐다. 슈트는 상, 하의가 세트로 구성돼 코디가 쉬우면서도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020 F/W 슈트 컬렉션에서 여러 패션 브랜드들이 재킷+스커트 구성의 ‘스커트 슈트’를 내놓으면서 새로운 유행이 예고되고 있다. 슈트의 계절인 가을에 맞춰 매력적인 여성의 슈트 패션을 소개한다. 

1. 반전의 슈트패션 김나영

 

(사진=김나영 SNS)
(사진=김나영 SNS)

슈트를 색다르게 입고 싶다면 김나영처럼 코디해보자! 김나영은 핑크 베이지 슈트에 고혹적인 시스루 탑을 매치해 유니크한 멋을 뽐냈다. 몸에 핏되는 싱글 재킷과 9부 기장의 와이드 팬츠를 선택해 언밸런스 하면서도, 핑크 베이지 컬러의 은은한 분위기가 더해진 여유로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베이지 컬러의 스틸레토 힐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으며 시크한 선글라스와 심플한 네크리스, 실버 링을 매치해 멋을 더했다.

2. 고풍스런 슈트패션 김희선

 

(사진=김희선 SNS)
(사진=김희선 SNS)

그녀의 시간을 거꾸로 흘러가는 걸까? 언제나 완벽한 외모와 마네킹 같은 비율로 트렌디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김희선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풍기는 그린 컬러의 스리피스 슈트를 선택했다. 이에 아이보리와 블랙이 섞인 미니 백을 매치해 세련된 무드를 더했고, 피부 톤과 같은 힐을 선택해 의상에 시선이 집중되는 똑똑한 스타일링을 뽐냈다. 

3. 깜찍발랄 슈트패션 기은세

 

(사진=기은세 SNS)
(사진=기은세 SNS)

언제나 완성도 높은 패션으로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는 기은세는 핑크 컬러의 더블 재킷에 부츠컷 팬츠를 매치해 러블리 레트로 슈트 패션을 완성했다. 더블 버튼 재킷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풍기면서도, 언밸런스한 기장감과 프릴 디테일로 발랄한 무드를 연출했다. 이에 핫핑크 컬러의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 러블리 룩을 완성했다. 

4. 8등신 슈트패션 유이

 

(사진=유이 SNS)
(사진=유이 SNS)

컬러 수트가 부담스럽다면, 가장 단순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블랙 수트를 택해보자. 유이는 깔끔한 포니테일 헤어에 블랙 컬러의 수트를 선택해 감각적인 무드를 연출했다. 이에 흰 티셔츠와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감성을 놓치지 않았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블랙 수트는 컬러풀한 상의나 유니크한 디자인의 악세사리를 매치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