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있는 가을 완성, 가을 패션 아이템 BEST 3!
상태바
분위기 있는 가을 완성, 가을 패션 아이템 BEST 3!
  • 객원기자
  • 승인 2020.09.15 00:00
  • 댓글 0
  • 조회수 16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은 떨어지는 낙엽, 타는 듯한 노을과 같이 감성적인 분위기를 뽐내는 패션의 계절이라고도 불린다. 일교차가 큰 날씨로 레이어드할 수 있는 스타일이 많아 코디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 진해지는 가을 낙엽처럼 낭만적인 가을 분위기를 더하는 패션 아이템 세 가지를 소개한다.

1. 트렌치코트

 

(사진=윤아 SNS)

가을 하면 ‘트렌치코트’를 빼놓을 수 없다. 오랫동안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던 트렌치코트는 현대에 들어서 다양한 원단과 컬러, 기장으로 개성을 강조하는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베이지색부터 핑크, 카키, 네이비, 블랙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성별을 가리지 않는 클래식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트렌치코트를 활용하면 간단한 스타일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오버핏 트렌치코트에 심플한 터틀넥 니트, 스키니진 또는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매니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2. 체크 자켓

 

(사진=현아 SNS)
(사진=현아 SNS)

체크의 굵기, 컬러, 종류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는 체크패턴은 가을에 더욱 빛을 발한다. 그중 ‘체크 자켓’은 누구나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어 F/W 시즌의 ‘it 아이템’으로 꼽힌다. 체크 자켓은 데님과 매치해 캐주얼한 매력을 뽐내거나 슬랙스나 롱 스커트와 매치해 포멀한 오피스룩도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담은 체크 자켓을 출시하는 가운데, 취향에 맞는 체크 자켓으로 따뜻하고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해보길 추천한다.

3. 가디건

 

(사진=제니 SNS)
(사진=제니 SNS)

‘가디건’은 일교차가 큰 가을의 ‘must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가디건은 본래 역할인 아우터뿐만 아니라 단추를 모두 잠가 단독 상의로도 착용 가능하다. 보통 니트 원단으로 만들어져 포근한 보온성을 자랑하며, 핏이나 디자인에 따라 폭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패턴이나 컬러가 강조된 제품보다는 무난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네이비, 블랙 등 담백한 컬러를 선택하면 보다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디건을 어깨 위에 무심히 걸쳐 더 멋스럽게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