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업계, 휴가철 고속도로 무상점검 진행…내차는 어디서?
상태바
타이어업계, 휴가철 고속도로 무상점검 진행…내차는 어디서?
  • 뉴스1
  • 승인 2020.08.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직원이 타이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한국타이어 제공)/뉴스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직원이 타이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한국타이어 제공)/뉴스1

국내 타이어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장마철 빗길 및 폭염 속 운행, 장거리이동이 급증하는 만큼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서다. 일부 업체는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에 나섰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 3사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 5개 고속도로 휴게소서 타이어를 포함한 차량의 상태를 무상으로 점검한다. 각각 Δ가평휴게소(양양선, 춘천 방향) Δ망향휴게소(경부선, 부산 방향) Δ여산휴게소(호남고속도로, 순천 방향) Δ칠곡휴게소(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Δ진영휴게소(남해고속도로, 순천방향) 등이다.

한국타이어는 해당 휴게소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전문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무상점검 팀을 투입해 타이어 공기압, 마모상태, 파손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 배터리, 워셔액 등 차량의 기본 상태 점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휴가철 맞아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캠페인© 뉴스1

금호타이어도 가평(춘천방향), 여주(강릉방향), 군산(서울방향), 함안(순천방향)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1일까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받은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도 같은 기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등 총 2곳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친다. 타이어 전문 인력과 3.5t 모바일 점검 차량을 활용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 뉴스1

현대·기아자동차·한국지엠(쉐보레)·르노삼성차·쌍용차 완성차 업체들은 지난달 22일~24일 서비스센터 등을 일제히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엔진구동 상태와 냉각수·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이다.

쌍용차는 이에 더해 올 여름 국지성 호우 등으로 수해를 입은 고객의 눈물을 닦아주고자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말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편성해 운영한다. 재난·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긴급 출동하고 수해차량 비상시동 및 무상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차는 장마철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 점검 항목인 와이퍼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9월19일까지 총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FCA 코리아, ‘2020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FCA코리아 제공)© 뉴스1

볼보자동차코리아, FCA 코리아(지프) 등 수입차 브랜드들도 여름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볼보코리아는 무상점검 캠페인 '서비스 바이 볼보. 솜마르 2020'(Service By Volvo. Sommar 2020)을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 솜마르는 스웨덴어로 여름을 뜻한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장마와 폭염이 예상되는 여름철, 최상의 차량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볼보의 전용 진단장치(VIDA)를 통해 와이퍼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 휠·타이어, 배터리 등 15가지 항목을 점검한다.

볼보트럭코리아도 8월 한 달 동안 차량 상태 및 시스템 보정 무상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차량 진단 및 Δ클러치 간극 점검 및 보정 Δ브레이크 패드 잔량 진단 검사 Δ에어컨·라이트·배터리·워셔 시스템·각종 오일 상태 등에 대한 점검서비스도 제공한다.

FCA코리아는 오는 '2020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연다. 차량 무상 점검과 함께 캐빈필터 및 에어컨 공조 시스템 관련 부품을 구매하거나 교체 시 최대 20%를 할인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