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손가락 하나로 예뻐지는 페이스 마사지
상태바
가성비 최고! 손가락 하나로 예뻐지는 페이스 마사지
  • 객원기자
  • 승인 2020.07.31 00:00
  • 댓글 0
  • 조회수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독 얼굴이 퉁퉁 붓고, 안색이 탁한 사람이 있다. 이는 체내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얼굴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였을 가능성이 높다.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톤이 칙칙해지고, 붓기가 살과 얼굴 골격으로 굳어질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림프와 혈점을 자극해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면 체내의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

아무리 공들여 화장을 하더라도 안색이 맑지 않으면 그 효과가 반감될 수밖에 없다. 오늘은 별다른 도구 없이 손가락만으로도 200%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페이스 마사지를 소개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페이스 마사지를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청결한 손이다. 아무리 열심히 마사지를 해도 손에 세균과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한다. 손톱이 길면 얼굴에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잘 정돈하고, 깨끗하게 손을 씻는 것이 첫 번째 준비물이다. 

두 번째 준비물은 마사지 오일이다. 얼굴과 손 사이에 마찰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마사지 오일은 적당한 농도의 제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점성이 지나치게 높으면 끈적해져 마사지를 하는데 불편하며, 너무 빨리 피부에 스며드는 묽은 제형은 피부를 건조해지게 만들어 마사지 효과를 반감시킨다. 손에 오일 2, 3방울을 덜어서 마사지를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이다. 특히 온도가 중요한데 너무 덥거나 추우면 마사지 오일 형태가 변형돼 마사지 효과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긴장을 하게 되면 온 몸이 경직돼 어깨, 승모근 부분이 뭉칠 수 있다. 마사지는 최대한 부드럽고 느리게 하는 것이 좋다. 의식적으로 숨을 천천히 들이쉬고 내쉬는 호흡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 붓기를 제거하고 지방을 빼는 페이스 마사지 (각 9회씩 반복)

1. 손가락으로 코 옆선부터 시작해 관자놀이, 귀 앞 부분까지 위로 쓸어올린다.
2. 손가락을 사용해 입술 끝부분에서 귀 앞까지 쓸어올린다.
3. 구렛나루 부분에 손날을 세워 귓불까지 쓸어준다.
4.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귀 뒤쪽에서 쇄골 방향까지 쓸어내린다.

>> 눈가를 팽팽하게 만드는 페이스 마사지 (각 동작 3초씩 3회 반복)

1. 눈이 시작되는 부분과 관자놀이를 귀 쪽으로 당기듯 눌러준다.
2. 눈썹 앞머리에 음푹 들어간 부분을 아래 방향으로 눌러준다.
3. 눈과 콧대가 만나는 부분을 코쪽 방향으로 끌어가며 눌러준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림프 마사지

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 과정에서 3~5분 정도만 시간을 들이면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마사지 오일이 아닌 수분 크림을 사용해도 된다.
1. 손끝으로 턱 라인을 올리듯이 밀어 당긴다.
2. 콧방울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광대 방향으로 올리듯 밀어 당긴다.

>>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귀 마사지

하루 종일 경직됐을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가 있다. 잠들기 전에 잠깐 동안의 귀 마사지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뭉친 피로가 풀어지는 효과를 누려보자.

1. 손가락으로 V 모양을 만들어서 귀 옆을 따라 위, 아래로 가볍게 문지르며 마사지 한다.

/이주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