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출근룩 고민이라면? 출근룩 아이템 best 3
상태바
여름 출근룩 고민이라면? 출근룩 아이템 best 3
  • 객원기자
  • 승인 2020.07.30 00:00
  • 댓글 1
  • 조회수 13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이 왔다. 그러나 매일 출근을 해야 하는 직장인이라면, 아침마다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다. 더운 날씨라 다 갖춰 입기에는 불편하고, 편하게 입으려니 신경 쓰이는 출근룩. 어떻게 입어야 격식 있으면서 편안한 출근룩을 연출할 수 있을까.

직장인의 경우 아이템 선택의 폭이 좁지만, 올해 핫하게 떠오른 다양한 패션 아이템 중 적절한 아이템을 이용해 센스 있는 출근룩을 완성해보자. 유행에 밀리지 않는 출근룩 아이템 BEST3를 소개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버뮤다팬츠(Bermudapants)

바이크 반바지를 뒤이어 2020년 패션계를 강타한 그 이름, ‘버뮤다팬츠’다. 버뮤다 팬츠란 버뮤다 제도의 원주민들이 입던 복장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녀가 놀이용으로 입는, 무릎 위까지 오는 반바지를 뜻한다. 과한 노출로 눈살이 찌푸려지는 여름, 무릎을 가리는 길이는 출근룩으로 적절하게 활용하기 좋겠다.

버뮤다팬츠는 청량한 분위기의 데님부터 강렬한 분위기의 레더, 내추럴한 느낌의 리넨 등 다양한 원단으로 제작돼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버뮤다 팬츠를 어떻게 코디해야 할까?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셋업 슈트(set-up suit)로 활용하는 것이다. 위아래 같은 색과 소재의 셋업으로 맞춰 입으면 금세 격식을 차린 듯한 출근룩이 완성된다. 그 자체만으로 멋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버뮤다팬츠는 오버사이즈의 재킷과 매치하면 센스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반팔 니트

여름 상의 아이템으로 티셔츠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그러나 캐주얼한 감성의 티셔츠는 자칫 잘못하면 후줄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에 참석해야 할 때는 추천하지 않는다.

이럴 때 ‘반팔 니트’ 입는 것을 추천한다. 니트는 가을, 겨울에 즐겨 입는 소재지만 어느 순간 얇은 두께와 여름에 걸맞는 화사한 컬러감으로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의 선택을 받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촉감과 몸에 적절하게 핏되는 실루엣으로 인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반팔 니트는 V 네크라인, PK디자인, U네크라인 등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돼 있기 때문에 디테일에 따라 블라우스처럼 연출할 수도 있다. 다양한 바텀 아이템과 

여름 출근룩 상의 아이템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반팔 니트’다. 사실 니트는 가을, 겨울에 즐겨 입는 소재이지만 어느 순간 얇은 두께와 여름에 걸맞은 화사한 컬러감으로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의 선택을 받기 시작했다. 그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촉감과 몸에 적절하게 핏되는 실루엣으로 인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반팔 니트는 V 네크라인, pk 디자인, U 네크라인 등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디테일에 따라 블라우스처럼 연출도 가능하겠다.

다양한 하의와 잘 어울리는 반팔 니트는 부드러운 베이지, 차분한 네이비 컬러 등을 선택하면 심플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유연하게 흐르는 롱스커트나 슬랙스를 매치해 세련된 출근 룩을 완성해보자.

◆ 점프 수트(jump suit)

여성들의 옷장에서 하나쯤은 소지하고 있는 원피스는 출근룩으로 탁월하다. 그러나 너무 여성스럽거나 과하게 드레스업(dress-up)한 것 같은 이미지를 줄 수도 있어 올해 핫 아이템 인‘점프 수트’를 입어보는 건 어떨까.

점프 수트란 항공복의 일종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여성복에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상의와 팬츠가 하나로 이어진 옷을 일컫는 말로 쓰인다.

점프 수트는 항공복에서 유래된 제품이라 워크웨어(사무복이나 작업복의 요소가 더해진 패션) 분위기가 느껴지는 게 일반적이었으나 시대가 변함에 따라 디테일을 제거하고 심플하고 모던하게 변신했다.

치마를 입고 싶지 않은 날, 간편하게 입기 좋은 점프 수트에 티셔츠가 아닌 반팔 블라우스, 반팔 니트 등을 코디하면 격식 있고 패셔너블한 출근룩이 완성된다. 또한 슬림한 티셔츠에 큼지막한 주얼리, 컬러감이 있는 가방, 신발 등으로 포인트를 줘도 좋겠다.

/오혜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종근 2020-07-30 18:09:27
오 출근록 이렇게 입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