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투데이, 창간 5개월만에 일간 조회수 '10만' 돌파
상태바
MS투데이, 창간 5개월만에 일간 조회수 '10만' 돌파
  • 심현영 기자
  • 승인 2020.07.01 06: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 조회수 250만 기록...'멀티채널' 운영, '참여형 뉴스 플랫폼' 구축 주효
(사진=MS투데이 DB)
(사진=MS투데이 DB)

춘천지역 생활밀착형 경제뉴스 MS투데이가 일 페이지뷰 10만 건을 돌파했다.

MS투데이가 창간 5개월 만에 일 페이지뷰 10만 건을 상회하며, 총 월간 페이지뷰 250만 건을 기록했다. MS투데이는 지난 1월 창간 이래 춘천지역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언론의 사명감을 갖고 권력의 감시자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며 8만여 구독자를 확보했다. 단기간 내 이 같은 성과를 거둔 데는 ‘멀티채널 운영’과 ‘시민 참여형 뉴스 플랫폼’ 구축이 주효했다.
 
현재 MS투데이 기사는 자체 뉴스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정식 발행하는 ‘MS투데이 위클리 매거진’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3대 검색 엔진에 포함되는 ‘줌 인터넷(ZUM)’ 포털과 뉴스검색 제휴를 맺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체 파급력 향상을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채널도 운영한다.

또 MS투데이는 전문 취재진을 통한 기사 생산 외에도 ‘뉴스제보’ 기능을 활성화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직접 기고를 원하는 독자에게는 ‘객원 기자’ 타이틀을 부여하고 기명기사 송출 기회와 고료를 제공하며 참여형 뉴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각계 전문가로 이뤄진 칼럼진이 첨예한 오피니언 기사를 생산하며, 법조·의료계 등 전문 분야 객원기자가 복잡한 전문용어를 알기 쉬운 언어로 풀어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MS투데이는 콘텐츠 분야는 물론 배포 채널, 생산 주체까지 다각화하며 뉴미디어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기사는 카테고리별로 ▲생활경제 : (속보)세경3차 춘천 연 시세 상승 1위...마젤란·휴먼2 '2~3위'(1만8342) ▲종합뉴스 : (긴급)춘천서 80대 코로나 확진 판정...퇴계동아파트 거주(1만8263) ▲우리동네 : [착한가게 생생리뷰] 9. 춘천 대표 명물 빵 '춘천닭갈비빵' (1만2590) ▲라이프스타일 : [착한가게 리뷰] 통오징어 해물짬뽕 맛집, 춘천 '고구려 반점'(8942) ▲오피니언 : [서병기 연예쉼터] 임영웅의 차별적 존재가치(5802) 등이다.

[심현영 기자 simhy@m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규 2020-07-02 20:58:33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쭉 성장하길 바라며 좋은 뉴스 많이 올려주세요
춘천 소식 보기엔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