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춘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 BEST 3
상태바
[요즘 춘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 BEST 3
  • 객원기자
  • 승인 2020.06.30 06:5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오후, 호반의 도시인답게 멋진 뷰를 자랑하는 카페에서 우아하게 커피 한잔을 즐기고 싶다. 하지만 어린 두 아이를 데리고 카페에서 여유롭기란 하늘의 별 따기다. 마음 먹고 도전했다가도 아이가 갑자기 소리를 꽥 지르거나 울기라도 할 때면 주문과 동시에 테이크아웃으로 바꾸기도 여러 번. 이에 아이와 엄마 모두가 행복해지는 공간을 찾아 나섰다. 무더워진 날씨에 집에 있기 답답해하는 아이들과 함께 카페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이곳을 주목하도록 하자.

◆ 카페 마당

춘천 동면 지내리 카페 마당. (사진=카페 마당 인스타그램)
춘천 동면 지내리 카페 마당. (사진=카페 마당 인스타그램)

춘천 동면 지내리 한적한 마을에 고즈넉하게 자리 잡고 있는 ‘카페 마당’은 이름처럼 정말 아담한 마당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적합하다. 예스 키즈존을 지향하는 곳답게 실내에는 아기의자와 기저귀갈이대까지 있어 어린 아기 손님들과 방문할 때도 부담을 덜어준다. 아이스크림 등 키즈 추천메뉴가 따로 있어 아이들도 함께 음료를 즐기기에 좋으며 마늘빵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조용한 동네에서 여유롭게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아이들은 잔디에서 뛰어놀고 어른들은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 즐기기 딱 좋은 곳. 카페 마당으로 가보자. 평일에는 영업시간이 다소 짧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시간을 체크 해두는 게 좋다.

◆ 상상마당(KT&G) 댄싱카페인

춘천 삼천동 카페 댄싱카페인. (사진=김민진 객원기자)
춘천 삼천동 카페 댄싱카페인. (사진=김민진 객원기자)

춘천에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한 번쯤은 가봤을 법한 곳 바로 댄싱카페인. 춘천 상상마당에 있는 댄싱카페인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최적화 돼 있다. 카페 바로 앞 앞마당에서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 놀고, 킥보드나 자전거를 이용하기에도 딱 좋다. 종종 넓은 잔디 위에 다양한 전시물이나 조각을 감상할 수도 있어 또 다른 볼거리가 제공된다. 탁 트인 호수 전망을 보며 마시는 커피와 디저트도 일품. 눈치 볼 필요 없이 아이들과 자연 속에서 마음껏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댄싱카페인을 추천한다.

◆ 그림 같은 빵집

춘천 동면 월곡리 카페 그림 같은 빵집 (사진=김민진 객원기자)
춘천 동면 월곡리 카페 그림 같은 빵집 (사진=김민진 객원기자)

2호점까지 확장돼 규모가 상당한 그림 같은 빵집은 소양강댐을 지나기 전 월곡리에 위치한다. 다양한 종류의 빵이 가득한 베이커리 카페여서 아이들과 어른 모두를 사로잡기에 충분해 주말이면 북적인다. 아이들 손님이 많은 것을 증명하듯 장난감, 간식 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이하게도 이 곳 바로 뒷마당에는 작은 동물원 형식으로 미어캣, 사막 여우 등이 살고 있다.

카페 뒤편에 위치한 넓은 정원에서는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아 주말이면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줄을 잇는다. 카페 바로 옆에는 달아실 장난감박물관도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아이들과 색다른 재미를 즐기기에 충분하고 맛있는 빵을 먹기에도 좋은 그림 같은 빵집에서 온 가족 행복한 나들이는 어떨까.

/김민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혜원 2020-07-01 09:29:01
카페가 너무 예뻐요 ~탁 트인 마당을 보며 힐링하고 싶네요 추천 감사드려요 이번 주말에 가볼래요!

허유나 2020-07-01 07:11:43
카페 마당 야외가 너무 멋진대요? 8개월 우리 베이비도 데리고 가면 아주 좋을 거 같네요. 상상마당도 자주 가는데 기사에서 보니 더 반갑네요. 그림 같은 빵집 빵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아 아침부터 빵 땡겨~~ 주말에 신랑 꼬셔서 꼭 가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