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대란, 내 얼굴에 딱 맞는 안경테는 따로 있다?!
상태바
안경 대란, 내 얼굴에 딱 맞는 안경테는 따로 있다?!
  • 객원기자
  • 승인 2020.06.2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꼭 시력 보완용이 아니더라도 멋을 내기 위한 소품으로 안경을 착용하는 이들이 많다. 게다가 코로나 사태 영향으로 콘텍트 렌즈보다는 안경 착용을 권장하는 요즘, 안경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테는 어떤 걸까. 최신 유행하는 안경테라고 해서 무조건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물론 축복받은 계란형 얼굴은 어떤 안경테를 써도 잘 어울리지만, 사람의 얼굴형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어울리는 안경테가 따로 있다. 오늘은 얼굴형별로 잘 어울리는 안경 프레임을 소개한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 둥근 얼굴형은 각진 프레임으로 시선 분산

볼살이 통통하고 둥근 얼굴형은 동안 이미지를 준다. 얼굴의 길이와 너비 비율이 거의 동일한 둥근 얼굴형은 샤프한 라인의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좋다. 각진 모양의 안경테가 둥근 얼굴형으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켜 주며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각이 살아있는 직사각형의 안경테, 커다란 캣츠 아이형의 디자인을 선택하면 얼굴형을 보완하면서 날렵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요즘에는 복고풍 안경이 유행인데 알이 큰 사각형의 안경테 또한 동그란 얼굴형을 보완시킬 수 있다. 둥근 얼굴형이 피해야 할 프레임은 알이 동그란 라운드 안경테다. 안경테까지 동그란 프레임을 고르면 양 볼이 더 통통해 보일 수 있다. 그럼에도 라운드 프레임을 고른다면 투톤 컬러나 화려한 컬러를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편이 좋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 각진 얼굴은 동그란 프레임으로 부드럽게

동그란 얼굴에는 각진 프레임이 잘 어울린 것처럼 각진 얼굴은 동그란 프레임이 가장 잘 어울린다. 자신의 얼굴형과 반대되는 프레임으로 보완 효과를 주자. 사각 턱을 가졌거나 얼굴에 살이 없어 날카로운 턱선을 가졌다면 동그란 프레임으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각진 얼굴형은 아무래도 하관 부분이 강조되면서 강한 인상을 준다. 이렇게 강한 이미지의 얼굴형은 아치형 또는 완만한 곡선의 안경테로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동그란 프레임을 선택할 때 폭이 좁은 안경테는 피해야 한다. 대부분 각진 얼굴은 턱, 광대가 함께 부각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얼굴형보다 지나치게 작은 동그란 안경테를 선택하면 각진 부분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완만한 프레임을 선택하되 너비가 여유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 역삼각형 얼굴은 사다리꼴 모양의 프레임 

이마가 넓고, 광대가 발달하면서 턱쪽으로 내려갈수록 급격하게 뾰족해지는 역삼각형 얼굴 역시 인상이 강해보일 수 있다. V라인 턱선을 갖고 있지만 자칫하면 인상이 날카로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안경을 선택할 때 프레임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이런 역삼각형 얼굴은 기본적으로 알이 큰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턱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자놀이가 넓어 보이기 때문에 오버 사이즈의 프레임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특히 사다리꼴처럼 밑 부분으로 갈수록 너비가 좁아지는 프레임은 튀어나온 광대를 보완할 수 있다.

오버사이즈의 프레임을 고르되 지나치게 각진 모양보다는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을 선택하자. 각진 안경테가 턱라인을 부각시켜 날카로운 이미지를 더 강조할 수 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내기 위해서 라운드 프레임의 안경테를 고르는 것이 좋다. 

/이주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