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약속 전날, 메이크업 200% 살려주는 스킨케어
상태바
중요한 약속 전날, 메이크업 200% 살려주는 스킨케어
  • 자유기고가
  • 승인 2020.05.22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어떤 법칙이라도 있는걸까. 예쁘게 보이고 싶은 중요한 날에는 유독 화장이 들뜨거나 피부 상태가 좋지 않아 속상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공들여 화장하고 거울을 봤는데 메이크업이 들떠 있는 것을 발견할 때의 난감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외출 시간을 늦출 수도 없고, 클렌징을 하고 다시 처음부터 화장을 시작하는 번거로움을 겪고 싶지 않다면 스킨케어에 더욱 신경을 써보자. 평소에 하던 메이크업도 200%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는 스킨케어 루틴 4단계를 소개한다.

◆ 기초 중의 기초, 트러블 방지 클렌징 

가장 먼저 꼼꼼한 클렌징 단계가 필요하다. 중요한 날 전날에 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야 밤새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처럼 클렌징은 모든 메이크업의 기본이다. 펄 섀도, 마스카라 등 제품은 전용 아이리무버로 깨끗하게 지우고, 뭉친 베이스 제품과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도록 세심한 클렌징 과정을 거친다. 약속이 있는 당일에도 메이크업 전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으로 깨끗한 얼굴을 준비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얼굴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 녹차팩 

본격적으로 화장을 하기 전에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을 적신 화장솜으로 팩을 하자. 얼굴 붓기를 제거하면서 피부를 탄력 있게 수축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스크 팩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니 녹차 화장솜을 이용해 3분 동안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자. 특히 피부에 열감이 많은 사람은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많은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즐겨 찾는 방법이다. 

◆ 맨손으로 간단하게, 혈압 마사지 

스킨케어 제품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손가락을 이용해 간단하게 혈압 마사지를 해준다. 스킨, 로션 등 기초 제품을 바를 때 턱과 목선을 따라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혈압 자리를 이용해 얼굴 전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 얼굴 붓기 제거에도 효과가 탁월하고 얼굴에 생기가 돌게 하는 효과를 준다. 마사지 도구를 이용해도 좋지만 과하게 하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속건조 방지, 피부 수분 충전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기초 단계에서 수분이 충분하지 않다면 속은 건조하고 유분기는 많아지는 일명 ‘속건조’ 상태가 된다. 피부가 건조하면 메이크업이 들뜨면서 지속력이 약해진다. 메이크업을 마친 상태에서 건조하다면 할 수 있는 일이 미스트를 뿌리는 방법밖에 없다.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속건조를 잡아주지는 못한다. 따라서 스킨케어 단계에서 확실하게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같이 더운 시기에는 점도가 낮고 유분기가 많이 돌지 않는 스킨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소량씩 덜어 피부 전체에 마사지하듯이 바른다. 이 과정을 3~4회 반복해 피부에 수분 레이어링을 쌓으면 수분 장벽을 만들 수 있다. 

마지막 단계는 산뜻한 타입의 페이스 오일을 소량 바르면 매끈한 피부 마무리를 할 수 있다. 극건성 피부 타입은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 수분막을 씌우는 밤을 바르는 것도 좋다. 다만 지나치면 제품의 유분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니 세심한 양 조절이 필요하다.

/이주현 프리랜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