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가볼만한곳] 로맨틱한 산림욕은 이곳?
상태바
[춘천 가볼만한곳] 로맨틱한 산림욕은 이곳?
  • 자유기고가
  • 승인 2020.05.22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무 덥지도 않고 또 춥지도 않다.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 그리고 친구들끼리 가까운 근교에 놀러 가기 딱 좋은 시기다. 물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센스를 잊으면 안 된다.

마스크를 하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더 더워지기 전에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 내 수목원 나들이는 어떨까. 아름다운 꽃과 식물들로 봄 끝자락의 로맨틱한 기분을 느껴보자.

 

강원도립화목원 (사진=MS투데이 DB)
강원도립화목원 (사진=MS투데이 DB)

◆ 산림휴양과 자연학습을 한 곳에서 

1999년 완공된 강원도립화목원은 사계식물원, 암석원, 토피어리원 등 30개 주제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1,827종 8만5천여본과 환경부에서 지정한 멸종 위기 식물 20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립수목원으로부터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5개 전시실, 영상실, 4D 입체영상관 및 식물유전자원 연구실 등을 갖췄다. 

2002년 10월 31일 개관한 산림박물관은 5개의 전시실과 극장 시설을 갖췄고, 총 873종 4,330점의 식물이 전시돼 있다. 수목원에는 471종 4만 9493본의 식물이 식재돼 있는데, 대표식물로는 개느삼·히어리·마가목·박쥐나물·겹황매화 등의 목본류와 금강초롱꽃·노랑무늬붓꽃·노루귀·금낭화·복수초 등의 초화류다. 

 

강원도립화목원 사계 식물원에 피어있는 꽃. (사진=MS투데이 DB)
강원도립화목원 사계 식물원에 피어있는 꽃. (사진=MS투데이 DB)

또 향토꽃나무전시관은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유리온실과 강원도 자생화관, 상록관, 증식보급관으로 구성됐다. 12m 높이의 전망대가 설치돼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힌다. 특히 봄, 가을에는 철쭉분재, 자생화, 야생동물 등 사진전시회도 개최하기 때문에 볼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초등학생을 위해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자연체험학교도 운영 중이다. 3월부터 5월에는 봄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설모야 놀자' 프로그램이 있다. 또 고학년을 대상으로 생김새와 특징을 보고 이름이 붙여진 식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나의 이름은 왜?'라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관심 있는 독자는 문의해 보는 것도 좋다. 한편 관람 시간은 3~10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11~2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이다. 

 

제이드가든 서양개나리. (사진=제이드가든 공식 홈페이지)
제이드가든 서양개나리. (사진=제이드가든 공식 홈페이지)

◆ 동화 속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춘천의 명소이자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제이드가든은 2011년 4월 개장했다.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콘셉트로 조성한 이곳은 영국식, 이탈리안 스타일 등 유럽의 여러 나라 정원을 옮겨 놓은 것처럼 각기 다른 테마를 즐길 수 있다. 

 

제이드가든 내 레스토랑. (사진=제이드가든 공식 홈페이지)
제이드가든 내 레스토랑. (사진=제이드가든 공식 홈페이지)

또 낙엽송 우드칩이 두껍게 깔려있고 걸을 때 푹신한 느낌과 걷는 내내 나무 내음이 느껴지는 '나무내음길'과 다양한 단풍 품종들이 있는 '단풍나무길', 큰 나무들의 그늘이 항상 드리워져 바람이 시원한 '숲속바람길'로 나뉘어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또 식물원 안에 돈까스 전문점을 비롯해 비빔밥, 막국수, 연잎밥 전문점과 카페도 있어 허기질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가드닝 강좌나 숲 해설 프로그램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으니 참고하자. 제이드가든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폐장 30분 전 입장을 마감한다. 입장료는 어른 8,500원 중고생 6,500원, 어린이 5,500원이며, 야간개장할 때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이보라 프리랜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