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cm이하 주목! '키작녀'를 위한 마법의 코디 공개 
상태바
160cm이하 주목! '키작녀'를 위한 마법의 코디 공개 
  • 자유기고가
  • 승인 2020.05.2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옷을 입어도 키가 작아 스타일이 살지 않는다면 5가지 패션 원칙을 기억하자. 같은 옷을 입더라도 한 끗 차이가 더 멋져 보이고 키를 커 보이게 만든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상의에 시선을 고정시키기

키가 작다면 사람들의 시선을 위쪽으로 끌어 올리도록 연출을 하자. 상의를 입을 때 색상이나 프린트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시선이 상체에 머물면서 자연스럽게 하체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형광색이나 밝은색의 대담한 색상으로 상의를 선택하고 긴 기장의 하의를 어두운색으로 매칭 해보자. 색의 대비 효과와 함께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인다. 색상뿐만 아니라 글씨와 그림이 있는 상의를 고르는 것도 좋다. 상의를 하의 밖으로 길게 빼는 것보다 하의 안으로 넣는 편이 전반적으로 비율이 좋아 보인다. 

옷이 무난하다면 톡톡 튀는 색상의 모자와 스카프,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선을 위쪽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중요한 원칙임을 잊지 말자.

◆라운드 넥보다는 브이넥

키가 작거나 얼굴이 동그란 경우에는 브이넥을 선택하자. 목만 보이는 라운드넥보다 쇠골 부분까지 보이는 브이넥은 전반적으로 비율을 더 좋아 보이게 한다. 동시에 키까지 더 커 보이고 동그란 얼굴은 갸름하게 보이는 1석 3조 효과가 있다. 블라우스, 니트 등 상의를 구매할 때 되도록 브이넥을 선택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즉각적인 효과, 하이웨이스트

허리 위쪽까지 끌어 올리는 하이웨이스트만큼 키를 커 보이게 하는 즉각적인 아이템이 또 있을까. 최근에는 캐주얼 제품군에도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이 적용돼 청바지 또는 짧은 치마를 입을 때에도 하이웨이스트로 코디하는 경우가 많다. 정장, 오피스룩을 즐겨 입는다면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의 하의를 고르거나 벨트를 활용해보자. 벨트에 시선이 가면서 하체의 비율이 더욱 길어 보이고, 몸매는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키가 작지 않더라도 평소에 허리 라인이 없어 고민이라면 하이웨이스트 스타일링을 적극적으로 시도해보자. 허리 라인에 포인트를 줌으로써 날씬함을 부각할 수 있다.

◆미니스커트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여성스러움을 부각하면서 작은 키를 보완해주는 일등 아이템이 바로 미니스커트다. 짧은 기장의 치마나 원피스는 키를 커 보이게 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도 낼 수 있다. 키가 작은 여성은 꼭 친해져야 할 아이템이다.

평소에 하체나 허벅지가 튼실한 편이라면 A라인 치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발은 피부색과 비슷한 누드톤의 하이힐을 매칭 해보자. 다리 선이 연장되는 효과를 내면서 다리가 훨씬 더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낼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가장 중요한 패션 아이템은 애티튜드!

패션은 곧 자신감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곧게 편 자세와 자신감은 같은 패션이라 하더라도 그 사람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준다. 가슴을 펴고 고개를 반듯하게 들자. 키가 작은 사람은 훨씬 더 커 보일 수 있고 상대방에게는 당당한 이미지가 전달된다. 그 어떤 패션 아이템보다 효과적으로 당신을 멋지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주현 프리랜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