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신은혜의 춘천 나들이] 요사시한 요선동에 호사스런 커피숍
상태바
[화가 신은혜의 춘천 나들이] 요사시한 요선동에 호사스런 커피숍
  • 자유기고가
  • 승인 2020.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파인드 커피' 전경(사진=신은혜)
카페 '파인드 커피' 전경(사진=신은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제 밀크티와 다른 카페에서는 흔하게 접하기 힘든 독특한 커피 음료들로 사람들의 줄을 세우는 카페가 있다.

요선동 인성병원 바로 옆에 몇 년 동안 방치된 조그만 슈퍼자리에 생긴 테이블 3개의 이 작은 카페는 허름하던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카페 '파인드 커피' 내부 및 소품들(사진=신은혜)
카페 '파인드 커피' 내부 및 소품들(사진=신은혜)

커다란 간판 하나도 없지만 감히 내공을 느낄 수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가구, 소품, 조명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고 조화롭기만 하다. 오래되고 낡아서 변색된 타일로 된 건물의 모퉁이에 자리 잡은 '파인드 커피'는 꼭 있어야 할 자리에 있는 듯 보였다. 화이트 벽에 원목 가구, 그 위에 다소곳이 자리 잡은 화이트 커피머신과 그라인더, 푸릇한 식물들. 그리고 공간을 채우는 음악이 감각적이다.

파인드 커피는 커피 맛집임에도 불구하고 수제 밀크티로 더 유명하다. 하루에 30잔만 판매한다는 밀크티는 태국 치앙마이에서 직접 공수해 온 3가지 차를 직접 블렌딩해서 1시간가량을 끓여 원액을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많은 정성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대량으로 할 경우 맛의 차이 때문에 아쉽지만 이 방식을 고집할 수밖에 없다고. 그래서 매일 점심시간이면 밀크티를 마시기 위해 근처 직장인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카페 '파인드 커피'의 스페셜 메뉴인 흑임자라떼를 사장이 직접 만들고 있는 모습(사진=신은혜)
카페 '파인드 커피'의 스페셜 메뉴인 흑임자라떼를 사장이 직접 만들고 있는 모습(사진=신은혜)

처음 방문한 사람들이나 지나가다 메뉴판 입간판을 본 사람들은 가격에 깜짝 놀란다. 아메리카노가 테이크 아웃의 경우 단돈 1000원이기 때문이다. 번화가에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가끔 접하기는 하지만, 고급 원두를 쓰는 개인 카페가 이러한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기 때문이다.

게다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고소하고 다크한 원두와 호주 스타일의 산미가 있는 원두 중 자신의 입맛의 맞는 원두를 선택할 수도 있다. 산미가 있는 커피는 과테말라와 에디오피아 원두를 중강으로 로스팅해서 독특하고 특별한 향미를 느낄 수 있고, 과테말라와 인도네시아 만델링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는 묵직하고 깊은 바디와 스모키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카페 '파인드 커피' 사장이 정성껏 재료를 준비하고 있다.(사진=신은혜)
카페 '파인드 커피' 사장이 정성껏 재료를 준비하고 있다.(사진=신은혜)

단골손님들은 파인드 커피를 크림 맛집이라고 부른다. 다른 카페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파인드 커피만의 크림을 활용한 독특한 커피 음료들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닐라크림 라떼, 일본에서 대유행 중인 일본식 연유라떼 오레그랏세를 비롯해서 홍대에서 유명한 크림 모카, 강릉을 핫하게 만든 흑임자 라떼, 아인슈페너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사람들을 끊임없이 불러 모으고 있다.

파인드 커피는 안테나 샵 카페라고 한다. 주인은 10여년 동안 전국 50여개의 카페와 필리핀, 미국에 카페를 창업해 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태국 치앙마이에 카페를 오픈, 한국과 태국을 오가며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작지만 알차고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제2, 제3의 파인드 커피를 전파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주소 : 강원 춘천시 서부대성로44번길 21(요선동 14-8)

운영시간 :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일요일 휴무)

메뉴 : 아메리카노 2500원(테이크아웃 1000원), 수제밀크티 2500원

 

/화가 신은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