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안에 찾아온 이른 봄 ‘자몽 쌀강정’
상태바
입 안에 찾아온 이른 봄 ‘자몽 쌀강정’
  • 리얼푸드
  • 승인 2020.02.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자몽의 달콤 쌉싸래하면서도 상큼한 맛은 겨울 추위를 뚫고 나온 봄과 닮아 있습니다. 자몽은 기분전환에 좋은 맛뿐 아니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일본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몽의 향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식욕 억제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낮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제철 식재료인 자몽은 수분이 90%에 달하고 비타민C(자몽 100g 기준 33.3㎎)가 풍부합니다. 이에 환절기에 겪을 수 있는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 각종 미네랄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체내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이지만 추위 사이에 잠깐씩 찾아오는 봄의 기운이 맛보고 싶다면 자몽 쌀강정은 어떨까요. 상큼한 자몽과 바삭거리는 쌀 강정의 식감이 기분 향상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재료

자몽 1개, 볶은 백미 300g, 물엿 150g(저당버전 100g), 설탕25g (저당버전 15g), 자몽청 50g, 소금 1/3작은술, 감태 약간

 

■ 만드는 법

 

1. 껍질을 제거한 자몽은 과육만 분리한 후 레몬즙과 분량의 설탕과 함께 섞고 용기에 담는다.

 

2. 용기에 가득 채운 후 뚜껑을 덮기 전 설탕을 채워 보관한다.

 

3. 다른 자몽은 슬라이서를 이용해 0.3cm 두께로 얇게 밀어낸 후 마른행주로 수분을 정리하고 1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시간동안 말린다.

 

4. 분량의 물엿, 설탕, 소금을 섞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살짝 끓인 다음 볶은 백미를 넣어 고루 시럽을 입힌다.

 

5. 비닐을 깐 후 그 위 강정틀을 놓고 안에 자몽칩과 감태를 위치시킨다.

 

6. 4의 준비된 쌀강정을 강정틀 안에 넣은후 밀대를 이용해 균일하게 밀어 편다.

 

7. 5㎝ X 10㎝ 크기로 재단해 완성한다.

자료= 만나몰(www.mannamall.com),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

저작권자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