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빠이가 애정한 칼슘왕' 시금치로 만든 간편 계란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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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빠이가 애정한 칼슘왕' 시금치로 만든 간편 계란볶음
  • 자유기고가
  • 승인 2020.02.09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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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표 시금치 계란볶음(사진=심시내)
백종원표 시금치 계란볶음(사진=심시내)

입춘이 지나자마자 한파주의보가 발생해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추운 날씨에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려면 적절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잘 먹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제철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2월 제철음식 중에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시금치를 추천한다.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밥상에 자주 올라와 우리에게 친숙한 시금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맛이 달고 성질이 차고 위장과 가슴이 꽉 막힌 것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어 혈액순환에 좋다. 또,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 피부미용, 감기 예방, 철분 결핍성 빈혈 예방이 효과가 탁월하다.

이렇게 효능 많고 구하기 쉬운 시금치는 각종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다. 시금치 피자, 시금치 스무디, 샐러드, 시금치 계란말이, 시금치 된장국, 시금치 전, 시금치 파스타, 시금치 겉절이 등 수없이 많다. 이 가운데 백종원표 시금치 계란볶음을 소개한다.

 

백종원표 시금치 계란볶음 조리 과정(사진=심시내)
백종원표 시금치 계란볶음 조리 과정(사진=심시내)

재료: 계란 5개, 대파, 시금치, 소금, 설탕, 참기름, 식용유

 

① 계란에 소금과 설탕을 넣고 풀어서 달궈진 프라이팬에 몽글몽글하게 스크램블처럼 볶아준다.

② 또 다른 팬에 식용유를 붓고 잘게 썬 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잘게 썬 시금치도 넣고 소금을 뿌리고 살짝 볶아준다.

③ 여기에 미리 볶아둔 계란을 넣어 섞어주면 완성이다.


색감도 노랑과 초록이라서 초록이 그리운 늦겨울에 봄이 오는 것 같다. 여기서 밥을 같이 넣어서 볶으면 시금치 계란볶음밥이 돼 간단히 한 그릇 요리도 되고 건강도 손쉽게 챙길 수 있다. 계란이 부드러워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을 듯하다. 면역력을 챙겨서 건강한 봄을 맞이하도록 하자!

 

/자유기고가 심시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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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현준 2020-02-09 12:49:25
겨울내내 잃었던 입맛이 돌아오는듯하네요
기사 잘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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