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만의 선동적 민심일 뿐이다. 전 정부에서 참 많은걸 남겨줬다. 그리고 현정부를 나무란다.
(1/3부터) 1만원 할인권 증정 20
1. 심*연 7
진짜 해야될 일은 빨리 하지 않고 무슨 청사 짖는 일은 빨리도 처리하네 아마 춘천시민은 별로 환영 안 할걸요~ 너무 멀리 또 많은 예산이 들어가니 ~~
2. Kim ****amay 4
나이가들면 꽃보러 가고 싶어 지는 것이 맞는것 같다.
3. 성*화 3
많은 돈이 소요되는 그곳으로 결정했어야 했나.
춘천시가 창업 육성 전담조직을 만들어 미래산업 육성에 집중한다.춘천시는 미래산업의 성장동력이 될 스타트업의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총 21개 사업에 예산 52억9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 예산 50.억8000만원보다 2억1000만원(4.1%) 더 늘어난 규모다.주요 추진사업은 ▲근화동396 청년창업공간 운영 ▲중소기업육성자금(창업자금)지원 ▲창업중심대학·창업보육센터 지원 ▲춘천창업엑스포 개최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로컬크리에이터 성장지원 ▲춘천시 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 운영 등이다.체계적 창업 육성을 위한 전담조직도 신설된다
“소비자가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이 아니라 로컬 소상공인의 가게를 찾는 것은 가게가 추구하는 철학과 대표자의 행보에 공감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창업자에게는 자신의 브랜드를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는 이달 15일~16일 춘천 서면 신디자인캠퍼스에서 ‘2023 로컬페스타 in 춘천’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 로컬’을 느끼고(촉각), 만나고(시각), 맛보고(미각‧후각), 배우는(청각), 오감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전 할인 행사, 전시, 팝업 레스토랑, 교류 행사 등 다양한
지역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강원 창업 주간’ 행사가 개막했다.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도BI협의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강원테크노파크,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 6개 기관과 공동으로 이달 6일부터 11일까지 ‘2023년 강원 창업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6일 시작된 행사는 7일에는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창업기업과 중견‧기술혁신기업 간 ‘투자 및 전략적 협력의 장’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는 강원지역 기업의 개방형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우수한 기술 및 사업 아이템을 지닌 창업
서울 강남에서 열린 굿즈페어 행사에서 강원지역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 로컬크리에이터 업체 19곳과 함께 이달 20~22일 서울 강남의 서울무역전시장(세텍)에서 열린 ‘언유주얼굿즈페어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언유주얼굿즈페어는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가 주최한 행사로, 가치 있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행사의 주제는 ‘위 로컬(WE LOCAL)’로,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지역의 창업가와 제품을
서울에서 ‘강원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레스토랑이 마련된다.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는 13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슈퍼스티치 바이 홀리마켓에서 로컬 미식의 미래를 주제로 한 팝업 레스토랑을 연다. 이곳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유명 셰프와 파티셰, 간편식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을 받아 개발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캠퍼스 강원’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레스토랑에는 춘천산 방울토마토로 소스 레시피를 개발
“건강한 지역 농산물로 만든, 진짜 토마토소스를 선보인다는 생각으로 출발했어요. 국산 토마토는 조리했을 때 신맛이 난다는 것도 모른 채로, 무모한 시작이었습니다.”춘천 우두동에 위치한 카페 ‘주오’에서는 춘천산 방울토마토로 만든 브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 카페는 식품회사로 출발한 주오가 새로운 메뉴를 지역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이고, 제품 개발에 다양한 시도를 하기 위해 마련한 ‘거대한 시식 코너’이기도 하다. 어릴 때부터 소고기보다 스파게티를 좋아했던 김미경(42) 대표가 아이들과 함께 먹을 건강한 토마토소스를 만들기 위해
춘천시가 ‘제2의 감자밭’ 발굴을 위한 로컬크리에이터 성장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로컬크리에이터 성장 지원사업은 춘천시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춘천의 문화적 특성과 자원을 소재로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해당 사업은 춘천에 주민등록지와 사업장 예정·소재지를 두고 있는 예비 창업자나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다. 창업 규모는 개인 또는 2인 이상 단체로 10명(팀)이다.사업에 선정된 참가자는 창업교육과 초기 멘토링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경진대회를 거처 상위 50%의 참가자에게
지난 2020년 여행 시장은 얼어붙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선 해외여행 인증샷이 사라졌고 코로나19 직전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이 승자라고 불릴 정도였습니다. 유명 관광지를 찾아가던 해외 중심의 여행은 팬데믹 당시 항공권 비용 증가, 필요 절차 증가 등의 이유로 거의 사망 선고를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여행은 어땠을까요?2020년 5월 한국관광공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77%가 올해 안으로 국내 로컬트립을 희망한다”는 통계를 공개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여행객들은 정형화된 여행보단 현지 탐사를 선호한다고 밝혔고, 그에 맞게
MS투데이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의 고유 자원을 사업화, 대안적인 자영업 생태계를 제안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돕기 위해 ‘우리동네 크리에이터’를 연중 기획으로 보도합니다. 관광두레는 지역민들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상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관광사업체를 창업, 경영하도록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이다. 관광두레 PD는 관광사업체를 발굴하고 조직화시켜 주는 한편 역량 강화, 경영 개선,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민들이 성공적으로 관광사업체를 경영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 대표 관광도시인
춘천 팀파머스, 한국수산기술연구원이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의 자연환경과 문화 자산을 소재로 한 과제수행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역량 있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신북읍에 위치한 팀파머스는 유휴농지 1만1000평을 활용, 카페형태의 유기농 꽃밭을 운영해 춘천의 대표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계절별 재배하는 다양한 꽃을 프리미엄 꽃차로 개발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매년 1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지역경
MS투데이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의 고유 자원을 사업화, 대안적인 자영업 생태계를 제안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돕기 위해 ‘우리동네 크리에이터’를 연중 기획으로 보도합니다. 여행지의 기본요소는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다. 여행객은 방문지역의 이름난 명소를 구경하고 본토 음식을 맛본다. 또 다양한 액티비티를 만끽하며 시간을 보낸다. 여기에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담을 거리’다. 여행지에 대한 기억이 담긴 기념품에는 소중한 추억이 깃든다.호반의 도시 춘천은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한 관광도